티스토리 뷰

728x90
SK텔레콤을 10년간 쓰다가 허무함이 들었다. 뭐랄까~ "내가 알뜰한 소비를 하고 있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재태크에 관심이 많아져서 주식이며 부동산이며 공부 중인데, 매달 연기처럼 사라지는 돈들을 추적했더니 핸드폰비가 있었다. 그래서 과감히 KTMmobile을 알아보고 있다. 나는 핸드폰이 2개를 사용 중이다. KTMmobile로 바꾸기만 해도 한 달에 아끼는 금액은 10만 원 남짓. 일 년이면 120만 원. 나에겐 큰 금액이니깐!!

 

 

KTMmobile 알뜰요금제 썸네일

 

 

 

KTM mobile 이란?

KT에서 만든 KTMmobile은 기존의 KT의 경험과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그러니깐 쉽게 말해, 수많은 알뜰폰 회사 중에서 조금은 안정적이지 않을까 하는 신뢰가 간다. 

 

고객센터도 나름 크고, KTM 모바일 기기로 114(무료)를 누르면 된다. 아무래도 SK텔레콤을 오래 써서 그런지 고객센터 연결이 어렵다면 선택하기가 조금 힘들어지는 게 있다. 

 

KTMmobile 요금제 종류

 

1. 무약정 유심

 

- 내가 쓰던 휴대폰 그대로 사용하면서 USIM만 바꾸면 셀프 개통이 된다.

- 요금제는 종류가 많다.  월납 부금액 제일 작은 건 4,400원이다. 데이터 함께 쓰기 120분+400K인데 정말 저렴하다. 초등학생들이 쓰기에 좋은 알뜰요금제라고 생각한다. 데이터를 더 쓰고 싶다면 "초알뜰 1.5GB/100분" 요금제도 괜찮다. 월납 부금액이 4,900원이다.

 

-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는 "통화 맘껏 2.5G" 요금제로 유무선 음성 전화는 무제한이고, 데이터가 2.5G 문자도 무제한이다. 월납 부금액은 자그마치 8,900원이다. 너무 저렴하다. 현재까지 5개월 사용 중인데 불편함 없이 사용 중이다. 

 

- 조금 더 혜택이 많은 요금제도 많다. "모두 다 맘껏 100GB+(게임박스)" 요금제는 데이터 100GB+5 Mbps에 유무선 전화 무제한, 문자 무제한이다. 월납부액은 39,700원이다. 굳이 비교를 해보자면, SK텔레콤은 "T플랜 에센스" 요금제 데이터 100GB 유무선 전화 문자 무제한이다. 그런데 월납부액은 69,000원이다. 거의 2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 

 

- 또 무약정이라서 내가 사용하던걸 언제든지 해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그리고 KTMmobile 홈페이지에서는 가입하면 사은품을 준다는 이벤트를 항상 하고 있다. 만약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멀쩡하다면 바꿔볼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2. 휴대폰 구입하면서 알뜰요금제 

 

- 휴대폰이 없다면 휴대폰도 받고 알뜰요금제에 가입도 가능하다. KTMmobil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나는 S급 중고폰을 구입하면서 알뜰요금제에 가입을 했었는데 3년이 넘도록 아주 잘 사용 중이다. 

 

 

 

알뜰폰 알뜰요금제가 나온 지 8년이 되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통화품질이 너무 떨어지면 어쩌나, 내가 처음 들어보는 작은 회사에 믿고 가입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에 KTMmobile를 알아볼 생각을 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 중이고, 더 안정화되어 가는 듯하다. 숨만 쉬어도 매달 내 계좌에서 나가는 돈들을 현명하게 줄여서 더 좋은 곳에 사용하면 어떨까!

 

728x90